반응형
과학이 지식을 제한할 수는 있으나 상상력을 제한해서는 안 된다. - 버트런드 러셀
공학의 흥미와 호기심을 높이는 책 추천
공대 학생 또는 신입생들이 읽으면 무조건 좋은 책
<아두이노,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프로젝트 입문 편+아두이노 키트 세트>
추천 대상
당연히?공대생- 공대 신입생
- 이공계 관심이 많은 학생
![]() |
|
3줄 결말
아두이노의 기초부터 센서 및 액추에이터 사용법을 배울 수 있다.
도서에서 설명하는 구성품을 모두 담고 있으며, 프로젝트 예제와 자신의 프로젝트를 개발할 수 있다.
비전공자도 상상을 표현하는 방법을 알게 된다.
책 소개
아두이노 : 소프트웨어로 하드웨어(센서, 액추에이터)를 제어할 수 있게 해주는
장치입니다.
전 세계에 메이커 열풍이 부는 가운데 개인적인 취미에서 오픈소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주어지면서 메이커들이 만들어내는 제품의 종류가 다채로워졌습니다.
아두이노는 초보자도 쉽게 접할 수 있고, 다양한 센서와 액추에이터로 주위 상황을 인지하고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.
이 책은 아두이노 기본부터 차근차근 나와 있으며, 전자 회로 기본을 이해할 수 있어 좋은 책입니다.
기발하고 창의적이지만 항상 상상에서 끝낸 일반인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표현할 수 있게 해 줍니다.
다음은 책 파트를 전부 소개할 수 없어 포기하고, 대회 수상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.
<공모전 수상까지>

1. 학교를 다니면서 스팩을 쌓는 것은 거의 필수입니다. 저 역시 무엇을 할까 고민하던 와중 공모전에 관심을 가지고 여러 아이디어를 낸 경험이 있습니다.
2. 하지만 제가 알고 있는 거라곤 역학 지식 조금, 전자 지식 조금 뭔가 애매하게만 가지고 있어, 저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이 없었습니다.
3. 지금부터라도 배워보자는 마음으로 우연히 이 책을 보게 되었는데 기본 센서, 액추에이터 설명을 보고 직접 해보니 제품을 만들어 내는 것은 어렵지만, 내 생각을 표현하는 것은 쉽다는 걸 알았습니다.
이후 친구들과 함께 공모전에 참가해 킥보드에 아두이노를 장착한 아이디어로 장려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.
아두이노 어렵지 않습니다. 생각을 표현하는 것도 생각보다 쉬워요. 일단 한번 해보세요.
마지막으로 책 내용 일부를 첨부하겠습니다.


반응형
댓글